경찰, 일베 `여친인증` 수사 착수…국민청원 `응답했다`
극우 성향 사이트인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여친 인증`이라는 제목의 글과 여성들의 사진이 잇따라 올라오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설 전망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19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즉시 내사착수를 지시했다"며 "엄정 수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일베가 불법행위를 방치했다는 증거가 있다면 일베에 대해서도 엄정히 조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베에는 이날 새벽부터 `여친 인증`이라는 인증 글이 다수 올라왔다. 글에는 여자친구 또는 전 여자친구라며 여성들의 신체를 찍은 사진들이 함께 게재됐다.

여성의 동의를 받고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도 있었지만, 몰래 찍은 것으로 보이는 사진들도 다수 있었다.

또 여성의 얼굴이 고스란히 드러난 사진이나 나체 사진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글 작성자 대부분은 이날 오후 논란이 거세지자, 게시판에 올린 글을 지운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경찰은 `일베 여친, 전 여자친구 몰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서 범죄자들 처벌하라`는 제목의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오후 6시 현재 청원인은 5만4천여명에 달했다.

청원인은 "몰래 사진 찍어 올리는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며 "사진들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유포되고 있고 댓글에는 성희롱도 가득하다"고 지적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