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에이(Plan A) 프리미엄독서실·무인스터디카페 떠오르는 공간 대여 사업으로 주목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 플랜에이가 2018년 하반기 무인스터디카페로 확장되며 떠오르는 공간 대여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플랜에이는 수십 년 경력의 교육 공간 설계 전문가 아지오디자인에 모태를 둔 브랜드로 각 센터마다 다른 컨셉과 인테리어로 창업주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플랜에이가 구현하는 모든 공간에는 저마다의 차별성이 있다. 특히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창업 분야는 그 뿌리는 같지만 각 공간에 따라 이용자의 사용 목적이 다른 곳이다. 이에 독서실이 정형화되고 정숙한 분위기를 앞세웠다면, 스터디카페의 경우 보다 자유롭고 밝은 분위기를 추구했다.

플랜에이에서 오픈한 모든 지점의 경우 90%가 훨씬 넘는 좋은 만석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그에 따른 마케팅도 꾸준히 뒷받침되고 있다. 이에 각 센터별 맨투맨 운영 관리는 물론, 본사 SV의 철저한 관리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본사와 센터장의 관계도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꾸준히 상생하는 관계를 추구한다. 이에 본사는 꾸준히 센터장의 입장에 서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무인스터디카페가 출범하며 자체 키오스크기가 개발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키오스크기는 단순 결제의 기능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센터장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플랜에이 본부 관계자는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분야가 본격 활성화되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범람하고 있다. 그러나 다 찍어내듯 똑같은 인테리어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이 생겼다. 이에 플랜에이에서는 울산 지역이라면 울산을 대표할만한 특성을 살려 센터를 만들 것이고, 그 지역에 맞는 이벤트나 기획을 진행, 차별화를 꾸준히 내세울 것임을 약속 드린다"라고 전했다.

차별화된 공간 구성, 플랜에이 (Plan A) 프리미엄독서실·스터디카페 창업 문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