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바이, 미국 수입매트리스 구입할 때 안전인증 확인은 필수
점차 싸늘해지는 날씨에 건강 관리를 향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숙면`을 취하려는 움직임이 활성화되고 있다. 따뜻한 수면 양말을 착용해 잠을 유도하거나, 두터운 솜이불 및 기능성 베개 등을 사용하는 등 이러한 추세는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특히 가장 중요한 물품으로 좋은 스펙과 기능을 갖춘 `매트리스`가 꼽히고 있다. 그렇지만 요 근래 우리나라에서 유통되고 있는 매트리스 제품군 중 특정 브랜드에서 라돈 사태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들이 유출된 사례가 발표되며 소비자들의 두려움이 증폭되고 있다. 흐름이 이렇다 보니, 요즘에는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매트리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미국 수입 매트리스`다. 유해물질이 함유되지 않은 안전함은 물론 현지 브랜드 가치까지 체감할 수 있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제품군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직구 혹은 전문 취급 업체가 필요하지만, 직구의 경우 직접 체험하는 환경에 제한되며 배송에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등 많은 불편함이 수반되곤 한다.

이에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전문 수입 매트리스 제공 업체`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바이`는 미국 현지에서 실제로 유통되는 미국 수입 매트리스 브랜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업체로 입소문 나 있다. 해당 업체의 모든 제품은 메모리폼 안전 인증인 `Certipur-us`와 `Oekotex` 섬유 인증 등 친환경 검증 절차를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곳은 스턴스앤포스터, 드림헤븐, 슬립핏, 이스트맨하우스, 크라운쥬얼 등 미국 현지에서 유명한 미국 수입매트리스 10개 이상 브랜드들을 취급하고 있어 원하는 제품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전국에 마련된 각 쇼룸마다 수면 전문가를 상주시켜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블라인드 테스트 등을 실시하고 있어 제품의 탄력이나 안락감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관계자는 "매트리스를 구입할 때는 무엇보다 최신 생산 제품, 정품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자사는 2개월 이내 생산된 매트리스만 취급하고 있으며, 관세청 개인 통관 번호 부여를 통해 확실한 정품임을 입증 받은 제품들만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바이의 쇼룸은 수원점, 대전점, 의정부점, 안양점, 부산점, 대구점 등 전국 총 6개 지점으로 구성됐다. 또한 현재 1회 100개 이상의 공동구매 및 창고형 매장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저 마진` 슬로건을 지키고 있는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