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마이크로, 5G 고주파 통신기술 반도체 시연회 개최
매직마이크로는 오는 20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5G OBFN(Optical Beamforming Network) 고주파 신호처리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5일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 전자반도체에서는 구현하기 힘든 고용량, 고주파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초고주파 무선신호를 처리하는 원천기술이 요구됩니다.

특히 5G OBFN은 안테나 Array의 17~22Ghz의 고주파 RF(Radio Frequency)신호가 집적화된 광반도체칩에 광변조를 통해 간섭없이 신호를 처리하고, 다시 최종적으로 RF신로호 변환하여 Beamforming(빔형성)을 구현합니다.

해당 기술은 5G와 더 나아가 6G 및 7G 통신에도 적용 가능한 플랫폼 통신 기술이라는 게 매직마이크로의 설명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5G 통신업체, 장비제조 업체, 엔지니어, 언론사 등 사전 등록된 관계자들이 초정되며 기술 시연회를 포함한 5G 산업 관련 유수 엔지니어, 박사 등 전문가들의 기술 강연도 있을 예정입니다.

매직마이크로 관계자는 "이번 시연회를 통해 광반도체 기반의 고주파 신호처리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됐고, 향후 진정한 5G시대를 위한 28Ghz 및 그 이상의 고주파수 기술로 차세대 통신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