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알파고 분석 뉴스]

13일 오후 2시10분 현재 삼성중공업은 전 거래일보다 -0.27% 하락한 7,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요약
투자자 관심주식 ‘삼성중공업’ 알파고 분석
◆기업 요약

동사는 삼성그룹 계열회사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조선해양부문과 E&I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된다. 조선부문은 세계경제 및 해운 경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E&I 부문은 건설업체 급증으로 업체당 평균수주액이 격감하고 있고, 공공부문의 턴키시장에 중견업체 참여가 많아져 업체간 수주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동사의 2018년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74.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5.4% 감소하였다. 영업손실 1,483.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비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2,02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했다. 동사는 지난 8월 20일 공사수주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공시했다. 북미지역에 LNGC 2척을 판매하는 계약이며, 계약금액은 4,123억원이다.

◆알파고 상세 분석

-미래주가 분석

알파고의 재무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적정주가는 7,200을 예상하고 있으며, 목표주가는 9,000원, 지지선은 5,400원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주식 ‘삼성중공업’ 알파고 분석
-종목순위 분석

알파고가 가치,수급,차트로 평가한 삼성중공업 종목의 현재 종합순위는 코스피 896개 종목 중 216위로, 알파고는 삼성중공업 기업의 가치와 수급을 높게 평가 분석 하였다.
투자자 관심주식 ‘삼성중공업’ 알파고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매수전환하였으며, 기관은 3일 연속 매수하고 있다. 알파고는 외국인,기관의 추가 매수 가능성을 50%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주식 ‘삼성중공업’ 알파고 분석
위의 종목알파고분석은 기업의 가치, 수급, 차트, 재무데이터 등 과거 10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향후 주가의 방향을 예상하며, 정확도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 제시해 드리는 것입니다. 핵심투자지표를 종합한‘투자점수 상위종목`은 주식창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자자 관심주식 ‘삼성중공업’ 알파고 분석
본 기사는 한국경제TV가 자체 개발한 ‘종목알파고봇 기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