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5개 전자 계열사들이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가 공동 개최한 이날 행사는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진행을 맡았으며 총 120개사의 협력사가 참여했습니다.

주최 측은 이날 하루 1만여명에 달하는 구직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은 중소·중견 협력사에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구직자들은 6개 직무별 채용기업관(연구개발, 소프트웨어,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에서 각각의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그 자리에서 바로 현장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과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 등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김현석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협력사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우수 인재 확보로, 이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갖추고 사업이 확대된다면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상생협력을 강화해 일자리 창출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권기홍 위원장은 축사에서 "삼성의 전자계열 5개사가 협력사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는 것은 진정한 파트너 정신의 실천"이라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인적자원을 공유할 때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행사 현장에는 삼성 전자 계열사의 경력컨설팅센터 소속 임직원 컨설턴트 20여명이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도 하는 `취업 토탈 솔루션관`도 마련됐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된 협력사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입사 후에도 신입사원 교육과 기술·품질 관리 교육 등을 지원해 협력사들을 돕는다는 방침입니다.
삼성전자 계열 협력사 `채용한마당`…구직자 1만명 몰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