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알파고 분석 뉴스]

7일 오전 9시34분 현재 대동스틸은 전 거래일보다 +4.93% 상승한 10,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요약
투자자 관심주식 `대동스틸` 알파고 분석
◆기업 요약

동사는 1973년에 설립되어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열연제품을 판매하다가 1989년 포항공장에 Die Shear Line을 설치하면서 절단가공, 표면처리 강재 생산업체로 변모했다. 동사는 POSCO의 8개 열연제품 지정판매점 중 가장 수요가 많은 지역인 서울을 비롯 경기도, 영남, 충청권을 주된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주요 매출비중은 열연박판 64%, 후판 33%, 무늬강판 1%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자 관심주식 `대동스틸` 알파고 분석
동사의 2018년도 2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1.0% 증가했으나, 원자재 가격 상승과 판매관리비 상승의 영향으로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0.9% 감소한 3.6억원을 시현했다. 수요산업의 부진으로 철강수요 증가율은 지속해서 둔화되고 있으며 세계적인 공급과잉에 대한 우려가 존재한다. 원가부담 개선을 위해 설비자동화로 생산성 향상을 지향해왔으며, 지속적인 제품의 품질향상과 판매망 확대에 노력을 지속 중이다.

◆알파고 상세 분석

-종목순위 분석

알파고가 가치,수급,차트로 평가한 대동스틸 종목의 현재 종합순위는 코스닥 1289개 종목 중 532위로, 알파고는 대동스틸 기업의 가치와 수급을 높게 평가 분석 하였다.
투자자 관심주식 `대동스틸` 알파고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3일 연속 매도하였으며, 기관은 수급이 없습니다. 알파고는 외국인,기관의 추가 매수 가능성을 25%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주식 `대동스틸` 알파고 분석
이 기사는 한국경제TV 주식창 종목알파고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됐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