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방한 중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를 만났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부회장과 나텔라가 오늘(7일) 오전 서울에서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회장과 나델라는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화두로 떠오른 인공지능(AI)과 관련한 두 회사의 전략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협력 방안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AI,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센터, 5G(5세대 이동통신), 소프트웨어 등 미래 성장산업 핵심 분야에 대한 협력 필요성에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MS는 미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핵심기술로 꼽히는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주요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그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기술 협의와 경영진 교류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2014년 취임 이후 MS를 클라우드와 AI 중심 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나델라가 최근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두 회사의 협력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질 가능성이 크다는 게 업계 전망입니다.

이 부회장과 나델라는 2014년 9월 서울에서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2016년에는 함께 미국 아이다호주(州)에서 열린 `선밸리 콘퍼런스`에 참석하는 등 과거 수차례 만난바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MS 나델라 CEO 회동…AI·클라우드 협력 강화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