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알파고 분석 뉴스]

6일 오전 9시25분 현재 어보브반도체는 전 거래일보다 +15.49% 상승한 4,848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요약
투자자 관심주식 `어보브반도체` 알파고 분석
◆기업 요약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MCU 설계전문기업으로 전세계 시장규모는 약 14조원, 연평균 성장률 5%를 보이고 있다. 동사의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국내 삼성, LG, 쿠쿠등과 해외 ST MICRO, Ruikewei등의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국내 리모콘 분야 M/S 50%, 배터리 충전기 분야 M/S 75%, 국내 가전 MCU는 약 20%, 모바일용 MCU는 약 10%이다.
투자자 관심주식 `어보브반도체` 알파고 분석
동사의 2018년 상반기 매출액은 537.2억원으로 6.5% 감소함. 영업이익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 인건비, 경상개발비 등의 증가로 전년동기와 비슷한 수준인 41.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발생했던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면서 당기순이익은 49.2억원으로 회복했다.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설계 전문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장의 사물인터넷에 부착되는 핵심칩을 생산하고 있다.

◆알파고 상세 분석

-종목순위 분석

알파고가 가치, 수급,차트로 평가한 어보브반도체 종목의 현재 종합순위는 코스닥 1289개 종목 중 86위로, 알파고는 어보브반도체 기업의 가치와 수급을 높게 평가 분석 하였다.
투자자 관심주식 `어보브반도체` 알파고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매도 전환하였으며, 기관은 수급이 없습니다. 알파고는 외국인,기관의 추가 매수 가능성을 25%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주식 `어보브반도체` 알파고 분석
이 기사는 한국경제TV 주식창 종목알파고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됐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