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정경택 교수, "부동산공법은 3단계 접근법으로 공략하세요"
올해 제 29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서 부동산 공법은 중상 난이도로, 국토법, 도시개발법, 주택법은 평이한 난이도인 반면 정비법, 건축법, 농지법 등의 단원에서 다소 지엽적인 문제들이 출제되어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다루기 까다로웠을 것으로 사료된다.

이에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공법 정경택 교수는 분석, 이해, 암기의 3단계 접근법으로 공법을 접근하라고 조언한다. "기출을 통해 출제 경향을 면밀히 분석하다 보면 시험에 나오는 유형이 다소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기에 사례 위주의 이해를 녹여 효율적인 암기를 곁들인다면 결과가 더욱 좋겠지요."

실제로 정경택 교수는 학생들에게 가르칠 � A급, B급, C급의 등급으로 출제지문의 중요도를 산정한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수험생들은 A급, B급 지문을 우선으로 공부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수험생의 반응은 어떨까?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을 통해 정 교수의 부동산 공법을 듣고 있는 수강생 조 모씨는 "시작할 때부터 공법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저는 교수님께서 강조하신 A급과 B급까지만 공부했고, 그런데도 65점은 거뜬히 넘을 수 있었습니다."라며 해당 강의법에 대한 만족을 표했다.

또 다른 수강생 이 모씨는 "시험에 C급 지문이 몇 개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채점해 보니 가르쳐 주신 것만 알아도 60점을 거뜬히 넘는다는 확신이 듭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처럼 정경택 교수는 수험생들이 정말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 2차 과목 `부동산 공법`을 주력 과목으로 만들어주는 교수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기초공사는 정경택 교수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첫 공법을 공부하기 위해 정 교수를 찾는 초보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이 많다. 정경택 교수는 공법의 부담스러운 곁가지를 쳐주고 액기스만 뽑는 강의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

정경택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공법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정경택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정경택 교수의 오프라인 강의는 경기 수원학원, 대전학원, 광주학원, 대구학원 등에서 수강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