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는 `형님 강제입원` 등 혐의로 자신을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경찰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4일 밝혔다.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경찰이 `대면 진찰 거부하는 환자(형님)에 대한 강제대면 진찰 절차 진행`을 `대면 진찰 없이 대면 진찰을 시도했다`는 무지몽매한 순환논리로 `직권남용죄`라 주장하고 그에 맞춰 사건을 조작했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이어 "모른다면 법률 무지요 안다면 사건조작인데, 이런 경찰이 독자수사권을 가지면 어떻게 될까 생각하니 모골이 송연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부득이 수사경찰과 지휘라인을 고발인 유착, 수사기밀 유출, 참고인 진술 강요, 영장신청 허위작성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조울증을 앓던 형님에 대해 성남시와 보건소가 `정신질환으로 사람을 해칠 위험이 있다고 의심되는 자`로 판단해 정신보건센터에 `진단신청`을 요청했고, 센터 전문의가 `진단신청`을 했으며 진단의뢰에 따라 전문의가 진단 필요성을 인정해 `대면진찰을 위한 입원조치` 시행을 준비하다 중단했다고 재차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형님이 2013년 3월 16일 자살한다며 덤프트럭 정면충돌사고를 내는 등 증세악화로 2014년 11월 형수가 강제입원 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의 한 측근은 "이르면 5일 성남지청에 고발장을 낼 계획"이라며 "고발 대상자에는 분당경찰서장과 수사과장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찰을 검찰에 고발..경찰이 사건조작"
(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