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일의 스위스 AEH인증…매트리스 `큐렘` 주목
-스위스에 소재한 세계적인 권위의 침대시스템 연구기관인 `AEH` 인증 획득

-최적의 매트리스는 인체공학, 항균성, 통기성, 내구성 등 4가지 조건 갖춰야

-에르고슬립, 국내 유일의 AEH 인증 획득 매트리스 `큐렘`, `비코` 특가 할인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 발생하는 체압은 수면 시 긴장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이다. 빈 공간이 많은 스프링 매트리스는 이러한 체압을 분산하지 못해 오래 누워있으면 몸이 저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1865년 스프링 매트리스가 등장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았지만 최근 유럽 주요 10개국에서 약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42%가 폼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스프링 매트리스는 15%에 그쳤다. 미국은 매트리스 시장의 60% 이상을 폼매트리스가 장악했다.

폼매트리스의 역사는 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영국의 한 고무업체에서 만들어 영국의 황실과 귀족층들이 사용했는데, 복원력과 탄성이 우수해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후, 매트리스 시장에 선을 보인 메모리폼은 1960년대 미 항공 우주국 나사의 스페이스 프로그램 일환으로 탄생하였다. 우주선이 대기권을 벗어날 때의 중력 때문에 우주비행사들이 척추와 목에 받는 엄청난 충격과 진동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폴리우레탄 성분으로 만들어진 메모리폼은 체압 분산기능이 뛰어나 아무리 강한 충격도 95% 이상 흡수해내는 물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몸을 압박하지 않고 체압을 분산하여 오랫동안 누워있어도 혈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체온에 의한 열 보존율 때문에 더위에 취약하고 지지력이 약해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 덥고 푹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매트리스에 한정해서 인증서가 부여되는 AEH+ 인증이 유럽 지역에서 주목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AEH+ 인증은 스위스에 소재한 세계적인 권위의 Bedding System 연구기관인 `AEH`에서 인체공학자, 물리치료 전문가, 정형외과 의료진이 인증한다. 숙면을 위한 좋은 침대의 기준이 되는 AEH+ 인증 라벨은 최적의 매트리스 품질기준인 인체공학성(편안함), 항균성, 침대 기후환경(통기성), 내구성의 4가지 기준을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현재 AEH+ 인증을 받은 기업은 힐딩앤더스가 유일하다. 유럽 침대 시장의 NO.1이자 글로벌 침대 전문 브랜드인 힐딩앤더스는 2014년 설립한 세계 최대 규모의 수면 연구센터인 Sleeplab Center를 통해 AEH+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연구·테스트 하고 있다. 이러한 AEH+인증을 받은 힐딩앤더스사의 매트리스를 모션베드 전문브랜드인 에르고슬립에서 만날 수 있다.

힐딩앤더스가 5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큐렘 매트리스는 Smart Multi-layer 구조를 통해 숙면을 위한 매트리스의 필수 조건 4가지를 만족시켰다. 오픈셀 구조의 비스코(Visco)폼으로 제작된 CureFeel Comfort Layer는 일반 메모리폼에 비해 통기성을 최대 27배 개선하여 유럽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들과 비교, 가장 우수한 통기성을 입증했다. 3D 기술을 적용한 390여개의 Air-Bone으로 구성된 CureBase Layer는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유입하고 내부의 공기를 배출하여 매트리스가 숨을 쉴 수 있게 만들어 상쾌한 수면환경을 제공하고 머리, 어깨 허리 등 7개로 구성된 Multi-Zone 시스템으로 척추 전만을 지지하여 푹 파묻히는 느낌이 강한 메모리폼과 달리 인체가 완벽한 균형을 이뤄 인체공학적 설계를 완성했다. CureSence Layer는 SANIGUARD 위생보호 시스템을 적용하여 집먼지 진드기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및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통기성이 높은 3D매쉬 소재를 통해 공기 순환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유아용품 1등급 표준 시험에서 할로겐과 프레온 가스를 전혀 함유하지 않은 제품으로 OEKO-TEX Standard 100을 인증 받았다.

에르고슬립 관계자는 "대부분의 매트리스가 누웠을 때의 편안함만을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하루 1/3을 생활하고 숙면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매트리스를 평가할 때 편안함뿐만 아니라 통기성, 항균성, 내구성을 꼭 따져봐야 한다."며 "그 기준은 AHE+ 인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르고슬립은 유럽에서의 좋은 매트리스의 기준인 AEH+ 인증을 받은 큐렘과 비코 매트리스를 모션베드SET로 구매하는 고객한정 30% 할인하고 모션베드 전용 헤드보드를 50% 할인하는 AHE+ 인증 프로모션을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