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오스틴에어’ 한국 공식 런칭 2주년
최근 몇 년 잦은 미세먼지로 공기청정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뛰어난 성능의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오스틴에어 공기청정기는 단순한 원리지만 공기정화라는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과 필터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뛰어난 성능의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스틴에어 공기청정기가 한국 공식 런칭 2주년을 맞이했다.

2016년 11월 첫 판매를 시작한 오스틴에어 공기청정기는 한국에 들어오기 전부터 입소문을 통해 유명세를 타면서 런칭과 함께 전국 백화점에 입점하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오스틴에어는 1980년 창립자인 리처드 테일러가 아내의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여 탄생시킨 브랜드로 오직 깨끗한 공기라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38년 동안 공기청정기 한 분야만 고집하며, 완벽한 공기청정기를 만들기 위해 미국 뉴욕 주 버팔로 시티에 자체공장을 설립하여 모든 부품을 자체 생산하고 완성품까지 만들어내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도 678개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다른 브랜드들이 전기적 장치(음이온, 리플랙터 등)로 부족한 공기정화 능력을 채우려 할 때 오스틴에어는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은 장치는 배제하고 오직 친환경적 필터를 활용하여 공기를 정화하려는 노력을 지속하는 고집 있는 브랜드다.

오스틴에어의 고집 있는 노력은 미국 9.11 테러, 캘리포니아 가스 노출사고 등 재난 상황에서 수많은 공기청정기들을 제치고 미국 정부가 선택하여 보급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제공했다.

또한 오스틴에어는 38년의 역사만큼 사용자를 잘 알고 있는 브랜드다.

강력한 필터를 원하면서도 유지비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용자의 마음을 알기에 미디엄+트루 메디컬 헤파+6.8kg 탄소필터를 하나로 제작하여 교체의 불편함을 줄이고 판매 가격은 합리적이다. 교체주기는 5년이며 미디엄 필터, 헤파필터, 탄소필터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건우 담당자는 “오스틴에어가 한국 시장에서 2년간 성장할 수 있었던 점은 수준 높은 한국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켰으니 이제 더욱 많은 한국 사용자에게 보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오스틴에어는 2주년을 기념하여 프리필터 2세트, 필터할인쿠폰 30%를 구매고객에게 증정하고 오스틴에어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며, 해당 제품은 전국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