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산업철도 사업추진에 탄력 붙을 듯. 대구국가산단 대구 도심과 동일 생활권 기대
정부는 최근 경기 침체와 고용 부진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역 경제의 파급 효과가 큰 사회간접자본(SOC) 건설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공공투자 확대 분야에서는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광역권 교통·물류 기반, 전략산업 등 공공투자를 추진키로해 철도관련 사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대구시는 그동안 예비타당성 통과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도시철도 3호선 확장(엑스코선), 철도 대구산업선(서대구~국가산업단지) 등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서대구역에서 대구국가산단을 지나 남부내륙철도와 연결되는 대구산업선철도는 정부에서 적극적인 SOC사업을 추진하여 많은 관심이 쏠리는 산업이다. 대구산업선은 총 40.1km의 길이로 서대구 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잇는 철도다. 철도가 개통될 경우 서대구역까지 20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며 산업철도가 구축됨에 따라 인구 및 물자의 이동 속도가 월등히 높아지고 최근의 순조로운 사업 개발 속도와 맞물려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되어 대구국가산단이 교통호재의 수혜지로 손꼽히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2일 대구시의 발표에 따르면 서대구 고속철도역에는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 달빛내륙철도, 통합신공항 공항철도, 경부고속선` 등 5개 철도노선이 들어설 예정으로 연내 착공이 확실시 되었다. 대구국가산업단지 등의 택지 개발 속도에 탄력을 줄 서대구역 고속철도역은 올해 착공을 시작,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두고 있다. 철도역이 조성된다면 대구와 구미 등을 `대구권` 도시철도 형태로 묶어 하나의 광역 생활권이자 경제권을 형성하는 대규모 철도교통망의 중심이 된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산업선철도의 최대 수혜지로 손꼽히는 대구국가산업단지의 주가벨트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은 ㈜영무건설이 대구국가산업단지 주거밸트 서편 A8블록에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2층~지상 25층, 12개동 934세대 규모이며 현재 67㎡타입 일부 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계약금 500만원(1차). 그리고 선착순 동, 호수 지정 계약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 분양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중리 496-2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