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익 847억원…전년비 36.0%↓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감소한 847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1% 성장한 1조 4,62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국내외 뷰티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했다"며, "이로 인해 인건비와 마케팅 비용 등 전반적인 판매관리비 규모가 확대되며 수익성은 둔화됐다"고 분석했습니다.

국내 사업분야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를 중심으로 스킨케어 제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관광객 증가에 따라 면세 채널이 성장하고 e커머스 분야에서도 선전했습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아세안과 북미 시장에서 각각 20%와 30%가 넘는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으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강화를 위한 광고비 지출 확대와 신규 채널 투자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해 기존에 마케팅과 영업이 통합된 국내 화장품 조직 체계를 브랜드와 영업이 분리된 브랜드 중심 조직으로 바꾸고 브랜드 경쟁력과 국내 영업력을 동시에 강화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올해 안에 라네즈와 에뛰드가 인도 시장에 추가로 진출하고, 필리핀에는 라네즈와 이니스프리가 새롭게 진출할 계획이며, 중국의 경우 이니스프리가 3~4성급 도시 진입을 확산하는 등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입니다.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