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500개사 600여 부스 참가하는 `K-핸드메이드페어 2018`, 11월 1일 개최
`K-핸드메이드페어 2018`이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 간 서울 코엑스(COEX) 3층 D홀에서 약 500개 업체 600여 부스 규모로 열린다.

11월 1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핸드메이드페어 2018`에서는 소비자들이 찾던 다양한 제품군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기획 전시관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부스 지원금 대상 작가를 선정 예정인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슈퍼끼어로`와 공방 입점 작가를 선정하여 지원하는 `동두천디자인아트빌리지센터`, 그 외 `전라북도콘텐츠코리아 랩`, `광주디자인센터`, `광주마을기업`, `수원문화재단`, `한양여자대학교`, `문화활력소` 등 출품 작가에게 부스비를 지원하는 재단 및 협단체가 단체로 참가하여 각기 다른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수공예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바로 다양한 부대행사다. 부대행사로는 북촌 갤러리 Space D9의 세계 난민 어린이 미술 치유 프로젝트 설명 및 체험 `하모니프로젝트`, 한국선물포장협회의 `심플하고 톡톡튀는 보자기 포장 체험`, 펩아트의 `달콤새콤 롤케익 만들기` 펩아트 체험 외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및 작품 경매 행사가 열린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 관람후기를 개인 SNS에 해시태그(#K핸드메이드페어)해 업로드 할 경우 20명을 추첨하여 특별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해마다 품목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 우수한 작품이 전시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당분간 전시 규모를 키우기 보다는,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 하기 위하여 행사 내용을 알차게 만드는데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지난 7월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개최된 K-핸드메이드페어 2018 부산에 이어, 11월 1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 (COEX)에서 `K-핸드메이드페어 2018`이 열린다. 이후 12월 7일부터 9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개최되는 `K-핸드메이드페어 2018 구미`가 구미코(GUMICO)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 관람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온라인티켓 판매처에서 구입 가능하다. 구미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