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 인천공항 면세점서 패싸움…`새치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인천국제공항 면세구역 안에서 서로 주먹을 휘두르는 패싸움을 벌였다.

28일 인천국제공항경찰단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께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모 면세점 앞에서 중국인 A(58)씨 등 5명과 같은 국적의 B(32)씨 등 4명이 서로의 멱살을 잡고 주먹을 수차례 휘둘렀다.

이들은 면세품을 사기 위해 면세점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던 중 한쪽이 `새치기`를 했다는 이유로 시비가 붙었다.

경찰은 이날 오전 6시 11분께 "중국인 여러 명이 싸운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이날 싸움으로 이들 중 한 명이 코에서 피가 흐르는 상처를 입어 공항 내 의료시설에서 치료를 받았다.

패싸움을 벌인 다른 8명도 모두 인천공항 출입국 외국인청을 거쳐 이날 오전 7시 50분께 면세구역 바깥으로 나왔고, 이들 중 일부가 치료를 받았다.

이날 A씨와 B씨 일행은 상대방을 폭행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의사를 경찰에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이날 오전 중국행 비행기를 타려고 보안검색과 출국심사를 거쳐 공항 면세구역에 들어갔던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경찰 관계자는 "패싸움을 한 중국인들에게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했지만 보안검색 단계나 기내에서 싸움을 벌인 것이 아니라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고소장이 들어오는 대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