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티비, KDDI Korea와 esim 기반 이동통신사업 계약 체결
(주)유닉티비가 KDDI Korea 케이디디아이코리아(주)와 esim 기반의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및 계약을 10월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유닉티비가 2018년 4분기에 런칭 예정인 esim기반의 이동통신서비스를 실행함에 있어 KDDI Korea가 보유한 인터넷전화망을 통한 모바일전화 서비스 및 데이터 망을 통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국내 모바일 데이터망의 경우 KDDI의 오랜 파트너사인 LG유플러스의 망을 통해 공동 진행할 계획이다.

유닉티비가 제공하는 esim 기반의 이동통신서비스는 블록체인 인증기술을 기반으로 가입자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든 sim카드의 교체 없이 자유롭게 저렴한 단일요금제로 LTE급의 통신 서비스와 각종 로밍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차세대 통신서비스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기존의 클라우드심(Cloud-sim) 방식과 esim 방식 모두를 하나의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세계 최초로 상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유닉티비는 이번 케이디디아이코리아와의 계약을 통해 일정시간 무료통화 서비스 등의 혜택과 다양한 요금제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KDDI Korea(주)는 세계적인 종합통신그룹 KDDI Group의 투자자본 유치를 시작으로 1999년부터 KDDI Group의 한국법인으로 국내에서 기업용 음성통신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유닉티비는 KDDI Korea의 모회사인 KDDI와 일본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KDDI는 2013년 기준 3,8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제2위의 민간 이동통신사업자이다.

유닉티비 안상준 대표는 "전세계 어디서든 사용가능한 esim 기반의 이동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KDDIKorea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뿐 아니라 일본 등 범아시아지역에서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닉티비는 홍콩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이동통신서비스회사로 esim기반의 통신 서비스는 물론 국내 주요 방송사들과 해외송출이 가능한 저작권 계약을 체결을 통해 해외 OTT IPTV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종합 통신서비스 회사로 자리매김 해나가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