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CCTV로 본 그날의 진실
26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에 대한 진실을 추적해본다.

# 잔혹하게 끝이 난 마지막 출근

10월 14일 이른 아침, 사건을 접수받고 강서구의 한 PC방으로 출동한 119 대원은 매우 참혹한 현장을 마주했다고 한다.

"출혈량이 그렇게 많은 환자는 저희도 처음이었습니다. 옷도 당연히 다 젖어있었고, 피가 흐르고 흘러서 다리까지 내려가 있는 상태였어요"

- 출동 구급대원 인터뷰 中 -

많은 피를 쏟으며 쓰러져 있던 남성은,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과다출혈로 숨지고 말았다. 숨진 피해자는 PC방 아르바이트생, 하필 그날이 마지막 출근이었다는 사연이 알려지며 주변을 더욱더 안타깝게 했다. 그리고 피해자 얼굴과 목 부위에서 무려 32번에 걸쳐 칼에 찔린 좌상이 확인되어 더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많은 죽음을 접하는 법의학자까지도 이해하기 힘든 참혹한 상흔이라고 말하는데... 범행현장에서 체포된 가해자는 평소 피해자가 일하던 PC방의 손님. 그는 대체 무슨 이유로 이런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던 걸까.

# 남겨진 의혹과 국민의 분노

"손님들이랑 싸웠다고 들어본 적도 없고 (피해자가) 불친절하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도 없고.."

- 사건 PC방 점주의 인터뷰 中-

PC방을 자주 드나드는 손님이던 피의자 김 씨는 아르바이트생이던 피해자가 불친절해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한다. 단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칼을 휘두른 사실도 납득할 수 없는 이유이지만, 이 사건을 둘러싸고 이해되지 않는 건 이뿐만이 아니었다.

"우리 애가 검도운동을 했고 헬스도 하고 검도 유단자거든요. 그리고 키가 190이에요. 몸무게가 88킬로고.. "

- 피해자의 아버지 인터뷰 中 -

키도 크고 훤칠하게 잘 생겨서, 어딜 가든 내놓고 자랑하고 싶은 가족들의 보물이었던 아들. 모델의 꿈을 키워가던 21살, 꽃다운 나이의 청년이던 그의 마지막 모습도 못 본 채 보냈다는 가족들 역시 아들의 죽음에 강한 의구심을 품고 있다. 검도 유단자였고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해왔던 아들이 왜 반격하거나 도망치지 못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는 가족. 그러던 중, 한 언론을 통해 CCTV가 공개되고, 김 씨의 동생이 공범이 아니냔 의혹까지 제기되며 이 사건을 둘러싼 국민의 분노는 더 커지게 된다.

26일 금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 에서는 21살 꽃다운 나이에 생을 마감하게 된 청년의 안타까운 사건을 전하며, 사건 당시의 CCTV영상을 자세히 분석하여 그날의 진실이 무엇인지 추적해보려 한다.

`궁금한 이야기Y`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사진=SBS)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