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의 최진혁’ 스스로 증명한 배우로서의 가치


‘마성의 기쁨’ 최진혁이 또 한 번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8주간의 이야기를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MBN,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이 지난 25일 훈훈한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렸다. 최진혁은 마지막 회까지 여심을 뒤흔드는 꽉 찬 매력으로 안방극장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또 한 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

‘마성의 기쁨’은 자고 일어나면 어제의 기억이 사라지는 신데렐라 기억장애를 앓는 남자 공마성(최진혁)과 누명을 쓰고 나락으로 떨어진 톱스타 주기쁨(송하윤)의 황당하지만 설레고, 낯설지만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마성의 기쁨’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대본과 연출의 힘도 있었지만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을 발했다. 특히 ‘마성의 기쁨’을 논하며 최진혁을 뺀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최진혁은 ‘마성의 기쁨’에서 신데렐라 기억장애를 앓는 천재 의사 ‘공마성’ 으로 열연하며 기존의 선 굵은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부드러운 매력을 뽐내면서 로코 장르의 강자로 떠오르며 매회 최고의 몰입도와 설렘을 선사했다. 기존의 이미지와 또 다른 모습에 최진혁은 공마성 그 자체이며, 최진혁이 아닌 공마성은 상상할 수 없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또 최진혁은 탁월한 연기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다른 배우들과의 케미도 극대화했다. 장인섭, 호야 등의 남자 배우들과는 티격태격 브로맨스를, 여자 주인공 송하윤과는 순수한 사랑부터 애절함까지 바라만 봐도 설레는 비주얼로 동화 같은 케미를 만들어냈다.

작년 엄청난 화제를 몰고 왔던 OCN 드라마 ‘터널’로 성공적인 복귀를 한 최진혁이 ‘마성의 기쁨’과 ‘공마성’ 끌려 1년여의 제작과 편성 기간을 묵묵히 기다린 뚝심과 자신감이 ‘공마성’이라는 그의 인생 캐릭터를 또 하나 경신하며 스스로 배우로서의 가치를 증명해냈다. 연이어 작품 흥행에 성공한 최진혁이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최진혁은 김은숙 작가와 주동민 PD가 손잡은 SBS ‘황후의 품격’을 차기작으로 정하고 남자주인공 나왕식 역 출연을 확정지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