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맘 김미나 전 남편, 강용석 법정구속 판결에 "눈물 글썽"
도도맘 김미나 씨의 전 남편 조모 씨가 강용석 변호사에 대한 실형 판결이 나오자 그간의 마음고생을 드러내며 눈물을 글썽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의 법률대리인인 손수호 변호사는 24일 오후 방송된 YTN 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이날 법정구속된 강용석 변호사에 대한 재판과정과 조씨의 심경 등을 언급했다.

손 변호사는 이날 `강용석 법정구속`을 예상했느냐는 질문을 받고 "형사재판의 판결은 짐작하기가 어렵다. 확신은 못 했지만 적어도 우리 의뢰인(조씨)이 굉장히 큰 피해를 당했고, 그런 고통의 원인이 피고인(강용석)이라는 확신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었다"고 답했다.

그는 앞서 도도맘 김미나 씨가 같은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받은 것을 언급하며 강용석 변호사의 경우 `반성하지 않는 점`이 구속사유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손 변호사는 이날 재판에서 만난 도도맘 김미나 씨의 전 남편 조모 씨의 심경을 대신 전했다.

손 변호사는 조씨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못했다면서도 "눈가에 조금 촉촉함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편 조씨는 재판 이후 한 매체를 통해 "와이프(도도맘 김미나)도 집행유예가 나와서 집행유예가 나올 줄 알았다. 아무 생각 없었는데 시원하긴 하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가정과 관련한 주변의 시선에 대해 "많은 분들이 불쾌했을 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다.

강용석 법정구속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