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는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를 일본 발뮤다(Balmuda)의 신제품인 데스크 램프 ‘BALMUDA The Light’에 공급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발뮤다는 자연에 가까운 바람을 만드는 선풍기, 갓 구워낸 빵을 재현하는 토스터기 등 쉽고 편리함을 더한 가전제품을 만들어 내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일본의 프리미엄 가전 전문기업입니다.

썬라이크 LED를 탑재한 신제품 BALMUDA The Light는 `아이들의 눈을 보호하는 빛`, `자연의 빛` 등의 컨셉트로 올해 9월 일본 현지에서 공개됐습니다.

발뮤다 데스크 램프에 적용된 썬라이크는 서울반도체가 개발한 세계에서 유일한 제품으로, 태양광과 가장 유사한 빛을 구현한 자연광 LED입니다.

테라오 겐 발뮤다 사장은 “부모의 한 사람으로서 갈수록 시력이 나쁜 아이들이 늘어나는 것에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다”며 “그래서 이번 신제품에 건강한 빛을 제공하는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를 채택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태양빛에서 사물을 볼 때와 달리, 실내 일반 LED 조명 아래에서는 청색광(블루라이트)이 강해 난반사 현상으로 그 색상이 변형돼 보입니다.

하지만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는 사물을 보는 색의 느낌을 나타내는 연색성(CRI) 지수를 태양광(CRI100)과 거의 일치하는 CRI 97까지 재현해 조명 아래에서도 본연의 색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더불어 특정 파장대인 청색광을 태양광 수준으로 낮추었기 때문에 글씨를 선명하게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눈부심과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사토 코지 서울반도체 일본 영업그룹 부사장은 “발뮤다에 썬라이크 공급을 계기로 일본 미디어에 제품이 소개되는 등 관심이 높아진 것은 물론이고,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많은 조명기업들로부터 제품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며 “향후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판로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울반도체, 日발뮤다 신제품에 `썬라이크` 공급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