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금융세제혜택 지원 지식산업센터 `광주첨단 와이어스 파크` 주목
정부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지식산업센터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부동산 규제를 벗어나 있고, 다양한 금융 및 세제혜택도 기대 가능하다.

실제 내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자가 1년 이내 사용 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제 감면 혜택 및 부가세 환급 혜택이 제공되며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은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 혜택이 제공된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원하는 기업들에게도 지식산업센터가 선호되고 있다. 4차 산업 발달로 IT기업, 스타트업 등의 소규모 기업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중소형 평형에 공간 효율성, 편의시설 및 휴식공간 등 인프라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매력적인 선택지 중 하나다. 임대사업자 입장에서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이 장기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 안정적인 임대사업 운영이 가능하고 호실별로 개별 소유할 수 있어 거래가 자유롭다.

수도권뿐만 아니라 광주전남 지역에서도 광주광역시 첨단지구에 혁신설계와 최적의 입지, 조망, 인프라를 갖춘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파크`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가 기획 및 시행하는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준공업지구인 국가산업단지 광주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일원 1만1,330㎡ 부지에 조성된다.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2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이다.

와이어스 파크 분양관계자는 "광주첨단지구는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비즈니스권역으로, 입지, 인프라, 조망 등 장점이 많은 지역이다. 특히 와이어스 파크는 넉넉한 주차공간, 100% 자주식 주차장, 통합 엘리베이터 시스템, 지상 및 옥상정원 등 휴식공간, 첨단 IT 시설, 서비스 발코니 등 업무 환경과 공간 효율을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와이어스 파크` 기획 및 시행을 담당한 부동산개발전문기업 더블유씨피컴퍼니(대표이사 김상철)는 광주전남을 기반으로 한 기업으로, 부동산개발사업 외에도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화순 한양립스 업무대행사로 광주 남구 주월동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편 광주 첨단지구 지식산업센터`와이어스 파크`는 광주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1층에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