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알파고 분석 뉴스]

24일 오전 9시31분 현재 로체시스템즈는 전 거래일보다 +22.26% 상승한 3,680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요약
투자자 관심주식 `로체시스템즈` 알파고 분석
◆기업 요약

동사는 TFT-LCD 및 반도체 제조업체에 반도체용 Clean Robot을 비롯하여 LCD용 Clean Robot, Indexer, EFEM, Laser를 이용한 Glass Cutting System 등의 최첨단 고기능의 장비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태양광사업과 관련하여 레이저를 이용해 태양전지를 일정한 크기로 자르는 절단장비를 개발하고, 일본업체와 PCB 검사장비도 개발 중에 있다.
투자자 관심주식 `로체시스템즈` 알파고 분석
동사의 2018년 2/4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385.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5.9% 감소했음. 매출축소의 영향으로 매출원가 및 판관비가 전년동기 대비 각각 84.7%, 60.5% 감소했음에도 29.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전환되었다. 비영업부문에서도 0.5억원의 손실을 기록함에 따라 손실폭이 더욱 확대되어 22.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전환되었다.

◆알파고 상세 분석

-종목순위 분석

알파고가 가치 수급 차트로 평가한 로체시스템즈 종목의 현재 종합순위는 코스닥 1283개 종목 중 518위로, 알파고는 로체시스템즈 기업의 가치와 수급을 높게 평가 분석 하였다.
투자자 관심주식 `로체시스템즈` 알파고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5일 연속 매도하고 있으며, 기관은 매수전환하고 있다. 알파고는 외국인,기관의 추가매도 가능성을 50%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 관심주식 `로체시스템즈` 알파고 분석
이 기사는 한국경제TV 주식창 종목알파고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됐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