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장혁 교수, "부동산학개론 바뀌는 출제경향, 전체적 이해가 필수"
"원리와 스토리 중심으로 이해하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출제경향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일한 학습법은 바로 전체적 이해이기 때문입니다. 파트별로 무작정 암기해서는 단기 합격이 어려운 만큼 각 부분별로 연결되는 유기적인 흐름에 주목하신다면 기본적인 득점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장혁 교수는 공인중개사 수험생들 사이에서 `부동산학개론 마스터`로 불리기도 한다. 연도별 주제별로 정리된 그의 강의를 듣다 보면 저절로 전체적인 흐름이 파악된다는 것.

수험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계산 문제도 "개념을 먼저 이해시키기에 도전할 힘이 솟아 오른다"는 한 학습자의 수강후기에서 볼 수 있듯이 그에게는 어려운 문제가 아니다.

이처럼 장혁 교수는 EBS 명품 부동산학개론, 부동산 고시TV, 경희대학교 부동산투자분석사 과정, 서울시 여성발전센터 등의 강사 경력은 물론, 주요 공인중개사 학원의 교재들도 집필한 부동산학개론 베테랑이다.

그가 부동산학개론 수업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바로 `원리 이해`. 장 교수는 "부동산학개론은 사회과학의 이론과목인데다 수험량이 많아 공부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라면서도, "공법, 세법 과목과 연계성이 있기 때문에, 학개론 기본을 잘 닦으면 다른 과목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뒤이어 "강의를 통해 합격전략 점수를 설정하고, 점수에 맞게 합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이라며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한 후, 기출 유형만 완벽 정복해도 기본 득점은 가능한 것이 바로 부동산학개론입니다."라고 자신했다.

장혁 교수는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 추세에 대해서 "계산 문제가 많아지면서, 체감 난이도가 상승했습니다"라면서, "계산 문제도 원리 파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은 열정과 꾸준함만 가지고 따라 오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장혁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 학개론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장혁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장혁 교수의 출강 학원은 부산 서면학원, 해운대학원, 경기 수원학원, 부천학원 등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