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미얀마 1위 제빵기업 인수…동남아 진출 가속화
롯데제과가 미얀마 현지 1위 제빵업체를 인수하며 동남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합니다.

롯데제과는 미얀마 제빵업체인 ‘메이슨(L&M Mayson Company Limited)’을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메이슨의 주식 8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인수금액은 한화로 769억 원입니다.

1996년 설립된 메이슨은 미얀마 현지에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양산빵과 비스킷, 파이(케이크)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 해 매출 규모는 350억 원으로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영업 지점 12개, 물류센터 10개를 통해 미얀마 전역에 판매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롯데제과의 동남아 진출은 2007년 베트남, 2011년 싱가포르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동남아는 제과 제빵 업계의 핵심 소비층인 30대 이하 인구 비중이 70%에 달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입니다. 롯데제과의 이번 미얀마 업체 인수도 이 같은 성장 가능성을 내다본 겁니다.

인구 약 5,400만 명의 미얀마는 최근 각종 인프라 시설이 도입되고 외국인의 투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향후 연 6~8%의 높은 경제 성장률이 예상돼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롯데제과는 미얀마 ‘메이슨’을 통해 동남아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