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된 주거조건 갖춘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대구 분양시장에 투자자들 집중
- 사통팔달의 교통여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쾌적성 등 주거3요소 모두 갖춰

-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접수

대구시의 분양열기가 올해 하반기에도 여전히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달 말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은 평균 2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일찌감치 청약접수를 마무리 지었다. 오피스텔도 아파트 못지 않은 분양열기를 보여줬다. 160실 모집에 총 1,097건이 접수돼 평균 6.9대 1의 경쟁률로 청약접수를 끝냈다.

같은 달, 분양한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은 372가구 모집에 무려 4만1,213명이 몰려 평균 110.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오피스텔도 100실 모집에 1,246건이나 접수됐다. 청약뿐만 아니라 계약도 성공적인 분위기다. 최근 계약을 마친 `다사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계약 시작 5일 만에 완판됐다.

대구의 분양시장이 가을분양 성수기를 맞아 더욱 활기를 띨 전망이다. 지난 12일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을 시작한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아파트는 10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 개관 후 실수요자 중심의 방문객들이 줄을 잇는 가운데 편리한 도심위치의 널찍한 4Bay 아파트, 우수한 통풍, 편복도설계의 쾌적한 오피스텔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대구의 대표적 도심주거지 대명동 1호선 성당못역 300m 거리에 지어진다. 단지 앞을 지나는 대명로와 서부시외버스터미널, 남대구IC등을 이용해 시내·외 어디나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관문시장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도 근거리에 있다. 이 외에도 성당못역 인근 상업시설을 비롯해 금융기관, 병의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확충돼 있다. 대덕초등학교도 도보 거리에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앞산빨래터공원, 두류공원 등이 인접하여 여유로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골안지구 등 인근 대명동 일대 주택재개발 사업이 계획되어 있는 가운데 그중 최초공급단지로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 옆 8m도로가 15m로 확장(계획)되면 단지 진출입이 더욱 편리해지는 등 주거여건이 한층 개선된다.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전세대 남향배치, 탁트인 앞산 조망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지상4층부터 주거시설 배치로 전층 앞산 조망이 가능하고 전세대 남향배치로 일조, 통풍이 우수하다.

아파트, 오피스텔이 결합된 주거복합아파트로, 84㎡ 단일타입으로 구성된 아파트는 전세대 4Bay, 무상 옵션으로 선택가능한 알파룸을 비롯한 신개념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KT 홈IoT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폰 앱으로 외부에서 세대내 조명, 난방, 가스밸브를 제어할 수 있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IoT 호환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사생활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편복도 설계와 100% 자주식 주차장, 주차장 직주 엘리베이터 등 편리한 주차로 거주자들의 생활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대중교통 등 편리한 교통접근성, 잘 갖춰진 인프라로 성서산업단지 종사자를 비롯 대학병원, 도심권 직장인, 학생, 자영업 종사자 등 풍부한 도심 임대수요를 확보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삼정기업이 도심입지의 중소형급 단지에 적용하는 서브브랜드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 1호 단지로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도심 대명동에서도 특히, 교통, 조망, 채광의 3가지 영역의 차별화된 주거조건을 완벽히 갖춘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앞산 삼정그린코아 트라이시티`는 남구 대명동 1118-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아파트 84㎡형 76세대, 오피스텔 27㎡형, 29㎡형 114실 총 190세대 규모로 건설된다. 10월 30일(화)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11월 12일(월)~14일(수)에 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안지랑역 2번 출구 앞에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