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아트홀, 결혼의 품격을 높이는 선택
내가 꿈꾸던 결혼식을 위해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넘쳐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묻는다면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은 웨딩홀이라고 답할 것이다.

원하는 웨딩홀을 선택한 후 그곳의 스케줄에 따라 결혼 날짜를 조정하는 경우도 많고, 웨딩홀의 규모에 따라 초청 인원 숫자를 결정하기도 하고, 웨딩홀에서 제공해주는 옵션에 따라 신랑신부가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달라진다. 또한 결혼식 당일, 결혼식을 찾는 하객들의 소감과 만족도를 좌우하는 것 역시 웨딩홀의 상태와 서비스의 디테일. 당연히 웨딩홀의 선택은 대부분의 신랑신부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될 수밖에 없다.

이에 국내 대표 웨딩컨설팅 기업 웨딩앤의 웨딩홀 담당 이소윤 부장은 최근 주목할 만한 웨딩홀로 선릉역에 위치한 `상록아트홀`을 꼽았다. 이소윤 부장은 "요즘 신랑신부들은 단지 규모가 크고 거창한 것보다는 스타일과 서비스를 중시한다"며 "최근에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록아트홀은 굉장히 감각적인 홀 인테리어와 디테일한 배려가 곳곳에 눈에 띄어 인기가 높다"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역삼동에 위치한 상록아트홀은 세계적인 건축 설계회사인 뉴욕 Mitchell giurgola(미첼 절골라) architect의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설계되었다. 이국적이면서 세련된 인테리어로 감각적인 웨딩홀을 찾는 신부들이 선호한다. 특히 가구, 조명, 포토테이블 등 대부분의 소품을 각 분야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제작하는 등 공간을 채우는 어느 것 하나 소홀히 다루지 않아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5층 아트홀 입구에 놓인 포토테이블은 미국의 인테리어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제작했고, 패브릭은 뉴욕에 위치한 세계적인 디자인 스쿨 `파슨스`에서 패션을 전공한 김현정 디자이너가 소재를 선정했다. 웨딩홀을 장식하는 그림들 역시 디자이너가 공간과 어울리는 작품을 직접 셀렉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웨스턴 플라워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영국에서 제인패커 과정을 이수한 플로리스트가 플라워 데코를 담당,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다.

상록아트홀에서 가장 매력적인 장소는 5층에 위치한 아트홀이다.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있고 밖으로는 테라스 가든이 있어 실내에서도 야외 예식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홀이다. 통유리 덕분에 게절의 변화를 시시각각 느낄 수 있는 데다가 자연채광을 그대로 담아낸다. 저녁 예식 때는 노을이 지는 것을 볼 수 있고, 더 어두워지면 야외 테라스 군데군데 설치된 조명이 빛을 발하며 매력이 배가된다.

상록웨딩홀의 그랜드볼룸 홀은 기존 웨딩홀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복층 T자형 구조가 펼쳐진다. 버진로드 반층 위와 아래에 각각 하객석이 있어 아래층에서는 그 동안 하객들이 미처 볼 수 없던 신부 드레스 밑단 디테일까지 하나하나 볼 수 있다. 또한 그랜드볼룸 홀의 버진로드는 총 45m로 무척 긴 편이다. 타 웨딩홀의 2~3배 정도 되는 길이로, 결혼식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신랑신부의 입장과 퇴장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축하받고 하객들과 교감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4층 연회장은 전체적인 톤과 조명, 의자 하나까지 신경 쓴 공간으로 호텔과 견주어도 손색 없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오픈키친에서 특급호텔 출신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뷔페는 100여 가지가 넘는 요리를 선보인다. 하객들에게 음식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대접하기 위해 활어는 그 자리에서 즉시 썰어서 내고, 뜨겁게 조리하는 음식도 바로 조리하여 낸다. 스테이크 정식의 경우, 각 메뉴는 여러 차례 시행착오를 겪고 다양한 조합을 시도한 끝에 나온 최적의 구성이다.

이소윤 부장은 "상록아트홀은 지하철 2호선 선릉역과 역삼역 사이에 위치한다. 도보가 불편한 분들을 위해 선릉역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시설은 물론 접근의 편의성 부분에서도 상록아트홀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