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표와 직원들의 가감없는 소통은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며, 새롭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다.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은 기업가정신 확립에 있다. 100년 기업을 향해가는 기업의 질적 성장의 힘, 기업가정신은 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나루가온F&C(박효순 회장)는 냉동만두, 사골육수, 메밀 장국 등을 생산하며 서울 광장동을 비롯해 프랜차이즈 식당을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밥상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나루가온F&C 박효순 회장
음식을 생산하는 기업답게 엄격한 위생관리로 그린팩토리를 실천경영으로 삼고, 소비자(고객)와 항상 소통하는 자세와 정성을 기울여 성장해온 결과 전통적이고 대중적인 입맛을 사로잡아 많은 고객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박효순 회장은 인터뷰에서 “기업가정신은 소통이다. 고객·직원과의 소통, 생산과의 소통, 제품과의 소통 그리고 소비자에게 그 음식이 다가갔을 때 음식과 소비자(고객)이 나누는 그러한 소통까지 항상 소통의 모토에 의해서 움직이고 있다”라고 말한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나루가온F&C 박효순 회장
전통과 가족에 대한 존경심으로 시작해 좋은 재료와 전통이라는 원칙으로 이제는 현대 식문화에 새로운 소통을 거는 박효순 회장의 기업가정신은 무엇일까?

경영다큐 편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나루가온F&C 박효순 회장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