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CJ그룹이 18일부터 제주에서 진행한 미국프로골프투어 `더 CJ컵`이 21일 막을 내렸습니다.

메인 스폰서로 나선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비롯해 제주의 경관과 관련 산업도 홍보 효과도 누렸다는 평인데요.

김태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제주에서 국내 유일의 미국프로골프 투어 `더 CJ컵`이 18일부터 나흘간 열렸습니다.

주최 측 추산 총 4만여 명이 방문했고,

226개국, 23개 언어로 10억 가구에 중계되면서 우리나라의 문화와 CJ를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지난해 대회의 미디어 노출 효과는 약 1,668억 원.

올해 더 늘어나 투어 사무국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2,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CJ그룹이 연간 부담하는 운영비가 200억에서 300억 사이인 것을 고려하면 톡톡히 남는 장사인 셈입니다.

대회 메인 스폰서로 나선 CJ제일제당 `비비고`는 대회장에서 대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비비고 테이스티로드`를 운영해 `K-푸드`를 알리고, 전 세계에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도 누렸습니다.

실제 CJ제일제당이 마련한 `비비콘`은 매일 준비한 수량이 오전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CJ그룹은 `더 CJ컵`을 `스포츠·문화플랫폼` 역할을 하는 행사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대회 기간 내내 대회 현장을 직접 찾아 격려하고 그룹과 계열사 경영진에 "`더 CJ컵`을 `글로벌 CJ`의 위상을 높이는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하라"고 당부했습니다.

CJ그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대회 수준을 높여 2030년까지 3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을 달성하는 `월드베스트 CJ`를 위한 발판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한국경제TV 김태학입니다.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