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는 서울교통공사의 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해 야당의 집중 공세가 이어졌습니다.

이주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시 국정감사에서는 시작부터 서울교통공사 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한 야당의 질의가 집중됐습니다.

특히 의원들은 서울교통공사 직원 중 11.2%가 친인척이 있다는 조사 내용을 추궁했습니다.

[인터뷰] 이현재 / 자유한국당 의원

"교통공사의 채용비리 11.2%에는 기존의 사람도 들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11%, 10명 중 1명이 친인척이다. 이게 정상적인 공기업의 채용 형태라고 보십니까."

여당 의원들은 야당의 주장에 대해 `팩트체크`가 필요하다고 맞섰습니다.

[인터뷰] 이규희 / 더불어민주당 의원

"11.2%는 이중 계산된 것이고 실제 친인척은 5.6%로 봐야 하고, 이중 사내커플을 제외하면 실제 친인척 비율은 3% 내외가 될 것입니다."

야당은 또 서울시의 다른 산하 기관들에 대해서도 특혜 채용이 있었는지 전수조사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인터뷰] 이헌승 / 자유한국당 의원

"서울교통공사뿐 아니라 SH공사 등 여러 기관에 대해서 똑같은 친인척 채용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서울시는 이에 대해서 전수조사를 추진할 뜻이 있습니까."

박원순 서울시장은 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해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박원순 / 서울시장

"채용비리는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이라면 당연히 조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는 박원순 시장 재임 중 공공주택 정책이 후퇴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인터뷰] 정동영 / 민주평화당 의원

"분양원가 공개 62개 항목을 공개해왔어요. 박 시장 시절에 12개로 줄였어요. 분양원가 공개, 공공 주택 공급이 후퇴했습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법령 개정에 맞춰 SH공사가 분양한 서울시 공공주택의 분양원가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