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관저동 화재 `11명 부상`…"지하 1층서 전층으로 번져"
대전 관저동 체육관 신축공사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해 10여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19일 오후 3시 23분께 대전시 서구 관저다목적체육관 신축 공사장에서 불이 나 119소방대에 의해 1시간 40여분 만에 꺼졌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인력 369명과 소방헬기 등 장비 59대를 동원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오후 4시 45분께 초진에 성공했고, 오후 5시께 잔불 정리와 건물 수색을 모두 마쳤다.

이날 관저동 화재로 근로자 A(43) 씨가 얼굴 등에 중화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다른 근로자 10명도 상처를 입었다. 소방당국은 애초 A씨 등 3명을 중상자로 분류했으나, 병원 의료진이 A씨 만을 중상자로 인정했다.

사고 당시 현장에는 39명의 근로자가 작업 중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인근 주민들은 화재 현장에서 시커먼 연기가 치솟고 폭발음이 들리자 놀라 대피했다.

대전 서구청이 발주한 이 건물은 건물면적 4천900㎡ 규모로, 오는 12월 준공 후 내년 1월 개관 예정이다. 현재 80% 공정을 보이고 있다.

불은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 건물 중 지하 1층 수영장 여성 라커룸 인근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모든 층으로 번졌다고 소방당국은 설명했다.

화재 당시 근로자들은 내부 설비 마감 등 내외장재 공사를 하던 중이었다.

손재칠 남부소방서 화재조사팀장은 "근로자 1명이 소화기로 초기 진화를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불은 지하 1층 천장으로 번졌다"며 "아직 창문이 없다 보니 불은 비계에 붙은 방진망을 타고 바람에 따라 건물 상층부 내부로 옮겨붙었다. 마감 공정 특성상 불에 잘 타는 가연재가 많았던데다 아직 스프링클러가 설치 안 돼 있어 피해가 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 서구 주민들은 오후 4시 10분께 `금일 15시 23분경, 관저동 1583 관저체육관 공사현장 대형화재 발생, 인근 주민은 즉시 대피 바랍니다`라고 된 서구청의 안전 안내문자를 받았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관계자드를 상대로 정확한 화재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다.

대전 관저동 화재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