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한국GM의 임시 주주총회에서 법인분리안이 통과됐습니다.

주총장을 점거했던 노조는 파업을 비롯한 강경투쟁을 예고했습니다. 혈세를 쏟아부은 뒤 불과 반 년만에 한국GM이 다시 소용돌이로 빠지고 있습니다.

현장에 배성재 기자가 나가있습니다. 배성재 기자.

<기자>

네, 이곳은 오후 2시부터 임시 주주총회가 열릴 예정이었던 한국GM 부평공장 본관입니다.

법인분리에 반대하고 있는 노조가 주총 개최를 저지하기 위해서 오늘 오전부터 입구를 봉쇄하고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실제로 2대 주주인 산업은행 측 인사들이 주총장에 들어가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산업은행 인사들이 배제된 채 임시주총이 기습적으로 개최가 됐고, 법인분리안도 이미 의결됐습니다.

주총에 참석하려던 진인식 산업은행 투자관리실장은 "한국GM 측 법무팀장이 법인분리 의결을 통보했다"며 "당황스럽다"고 말했습니다.

당초 산업은행 측 사외이사 3명이 모두 참석하기로 예정됐던 임시 주총이 이들 없이 강행된데다

또 오늘 임시 주총을 통해 산업은행 측에 법인분리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겠다던 한국GM이었기 때문에 법인분리안이 강행된 것은 다소 의외의 결정입니다.

한국GM의 산업은행 지분이 17%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주총이 열리기만 하면 법인분리안이 통과될 거라는 우려가 현실화 한 겁니다.

한국GM 노조 측은 "다른 주주가 있는데 한국GM이 혼자서 처리한 것은 말도 안 된다"며 "계속 강행한다면 강도 높은 투쟁으로 맞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회사측이 아직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은 가운데 8천억원의 혈세를 지원하면서 마무리 됐던 노사간 갈등이 재현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GM 부평공장 본관에서 한국경제TV 배성재입니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