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서울 반포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사내 전문가들과 글로벌ICT 기업 및 학계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New ICT 분야의 기술과 연구 동향을 공유하는 `SKT TEB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TEB(Tech Expert Board)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보안 등 뉴(NEW)ICT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과 전문 지식을 보유한 SK텔레콤의 사내 전문가 집단입니다. 현재 100여 명이 TEB 멤버로 활동중입니다.

SK텔레콤은 2017년부터 TEB를 운영 중이며, 특허 출원, 우수 전문가 포상제 운영, 학회 활동 및 연구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K텔레콤의 새로운 기술과 기존 산업 분야와의 다양한 융합 사례를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자유로운 인적 네트워크 및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요강연자로AI 알고리즘 분석 및 최적화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문병로 교수와 AI 융합기술 분야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융합과학부 이교구 교수, 김성훈 네이버 클로바 AI 리더 등이 참석해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앞으로 AI분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합니다.

이 밖에도, IBM, 구글 등 글로벌 ICT 기업의 에반젤리스트들과 함께 IoT, 빅데이터 등 분야별 패널토의도 진행합니다. 각각의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5G 시대에 펼쳐질 미래상에 대해 토의합니다.
SKT, `TEB 컨퍼런스` 개최…ICT 전문가 한자리에 모인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