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KEB하나은행이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앞서 하나은행은 다양한 운영체제(OS)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1단계 개편과 일정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을 가능하게 한 2단계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개편은 전체 거래 프로세스 변경에 따른 3단계 개편의 마지막 단계로 핵심은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입니다.

먼저 집중도와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을 통해 심플하고 직관적인 화면을 구성했습니다.

또 B2B전자결제에서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정보를 국세청에서 실시간으로 받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게 했습니다.

대출증빙 서류를 인터넷으로 제출할 수 있게 했으며 잔액증명서와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서 등의 온라인 발급도 가능해졌습니다.

손님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피드백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거래 화면마다 손님이 해당 거래에 대한 의견을 작성할 수 있도록 했고 중요 사항이나 신상품을 출시할 때 상품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지점 거래 기업들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도 강화됩니다.

KEB하나은행의 해외지점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기업뱅킹을 통해 해외지점에 개설된 계좌의 잔액과 거래내역을 확인 하고 해외지점 내 이체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손님은 새로운 뱅킹 서비스에 익숙해 질 때까지 기존 뱅킹도 현재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