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배송 시간 단축
`잇츠온` 배송 시스템, D-2에서 익일 배송으로 개편

`밀키트`와 `샐러드` 제품에 우선 적용. 차후 타 잇츠온 제품도 확대 예정

한국야쿠르트의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배송 시스템이 `D-2`에서 `익일 배송`으로 개편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오늘 18일 주문 제품부터 익일 배송 시스템을 적용하며 이 회사의 기업가치인 `신선` 콘셉트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잇츠온`을 출시하며 간편식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한국야쿠르트는 내외부 소비자 패널 300명을 운영해 왔으며 신선한 제품을 전달받기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배송 시간 단축을 결정했다.

한국야쿠르트는 배송 시간 단축을 위해 지난 1년간 `잇츠온` 구매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왔다. 그 결과 계절, 요일, 시간대별 등 소비자 주문 패턴을 도출해 세부적인 판매수량 예측이 가능해졌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 대표 카테고리인 `밀키트`와 `샐러드` 제품군에 익일 배송 시스템을 우선 적용하고 차후 다른 `잇츠온` 제품군에 대해서도 익일 배송을 점차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익일 배송을 위한 제품주문은 전일 11시까지 가능하다.

배송일 단축에도 불구하고 기존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배송비는 없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한국야쿠르트는 방판채널, 정기배송 서비스 등 한국야쿠르트만의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을 통해 간편식 시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하고 있다"며 "다양한 소비자 의견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여 소비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