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핑크리본 캠페인 성료…"맘모톰 어플리케이션으로 유방암 예방하세요"
지난 10월 12일과 13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유방암 예방과 근절을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핑크빛 가득한 공간에서 다채로운 유방암 예방과 근절 프로그램 체험이 제공된 이번 행사에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유방암 예방과 치료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이 가운데, 2011년부터 핑크리본 캠페인 공식 후원사로서 지속적인 후원을 진행해 온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사는 유방암 예방과 진단에 필수적인 `맘모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리며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유방 초음파검사 후 유방 내 종양, 유방암 등으로 인해 조직 검사가 필요할 때 `맘모톰�`이라는 장비를 이용해 검사를 진행한다. 맘모톰�은 국내 맘모톰� 장비 공급을 맡고 있는 데비코어메디칼사의 장비 이름으로, 환자들의 혼동을 막기 위해 데비코어메디칼사는 직접 `맘모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배포하며 정확한 맘모톰� 정보를 알리고 있다.

대한암협회 집행이사이기도 한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 김순중 대표는 맘모톰�이 처음 국내에 도입될 때부터 유방암 예방 인식 향상에 앞장서며, 유방암 조기 검진 캠페인으로 알려진 `핑크리본`의 추진 위원으로도 꾸준히 활동해 온 만큼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맘모톰�, 유방암 조기 검진 등의 중요성을 알려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여성들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맘모톰�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유방암 상식, 자가진단, 검진 시기 관리 등이 가능하다. 맘모톰� 어플리케이션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Q&A 게시판을 신설해 맘모톰�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직접 답변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맘모톰� Q&A 게시판을 이용해 질문 등록 시 원하는 질문과 지역을 선택 후 비공개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답변이 달려 신속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Q&A 목록은 맘모톰� 수술을 앞둔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맘모톰� 정품만 사용하는 의료기관`, `여의사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맘모톰� 병원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핑크리본 캠페인 후원사 대표로 소감을 전한 김순중 대표는 "유방암은 한국에서 가장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암 질병"이라며 "맘모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유방암 예방과 관리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