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18일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 직원의 친인척 다수가 무기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것을 `고용세습`으로 규정하고 파상 공세를 펼쳤다.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 20여명은 예정에 없이 서울시청을 찾아 `청년일자리 탈취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긴급 규탄대회를 열었다. `청년 일자리 도둑질 서울시! 고용세습 엄중 수사 촉구!`라는 현수막을 앞세우고 청사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이를 막는 서울시 측과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때마침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시장을 상대로 한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가 열렸던 만큼 이를 측면 지원하는 동시에 여론의 주목도를 높이려는 것으로 풀이됐다.

김 원내대표는 규탄대회에서 "문재인정부와 박 시장이 겉으로는 공정과 정의를 입에 달고 다니면서 일자리 나눠 먹기, 끼리끼리 챙기기에 혈안이 돼 있다"면서 "청년은 단기 알바로 내몰고 청년 실업은 나 몰라라 하는 정권이 바로 겉 다르고 속 다른 문재인정권"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알짜배기 일자리는 뒤로 빼돌리고 청년 일자리를 도둑질하는 장본인이 바로 박 시장"이라면서 "서울교통공사를 간판은 공기업으로 걸어놓고 가족기업으로 만들었으며, 민주노총은 불의의 사고로 비극적 죽음을 맞이한 한 청년의 목숨값으로 서울시 공기업을 일자리 먹잇감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교통공사 고용세습 박원순을 수사하라`, `귀족노조 일자리탈취 온 국민이 분노한다`, `권력형 채용비리 국정조사 실시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자유한국당 "박원순 시장 수사하라"..서울시청서 몸싸움
(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