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모든걸 누린다" 원스톱 라이프 가능한 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주거 편의성 높은 원스톱 라이프 단지 실수요에 인기 만점

편의, 교통, 교육 등 생활 여건을 완벽하게 갖춘 `신당 파인힐 하나 유보라`

최근 주거 편의성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주택시장에서 원스톱 라이프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는 입주자들이 굳이 시간과 돈을 들여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단지 주변에서 교육, 문화, 쇼핑 등의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러한 단지들은 브랜드 아파트가 많고, 대규모 단지로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올해 청약경쟁률 상위권를 기록하고 있는 단지들을 살펴보니, 모두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들이었다. 평균 346.51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대구 e편한세상 남산`은 신남역 역세권 단지에 서문시장, 동산의료원, 현대백화점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다. 또, 남산 초등학교와 경구중학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편리함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멀리 나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쇼핑하고 문화생활을 즐기는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주택시장에서 원스톱 라이프 단지의 인기는 꾸준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달 분양하는 단지 중에서는 서울 도심권에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를 눈여겨볼 만하다.

반도건설이 서울시 중구 신당동 171번지 일대에 짓는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기존 도로교통공단이 있던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지하4~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24~59㎡ 총 718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서울 도심권에서 공급되는 단지로 서울시 중구에 1년 이상 거주자에게 43세대를 우선공급하며, 중구 1년 거주 신청대상자는 홍보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한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인 만큼 10년 이상 동안 안정된 거주여건이 보장되는데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인 만큼 임차인들의 부담까지 낮은 것이 장점이다.

이 단지는 무엇보다도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과 2호선 상왕십리역이 걸어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아파트이며, 2·5호선·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왕십리역을 지하철로 한 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앞 왕십리로를 통해 종각을 비롯한 도심권 업무지구와 강남권 이동도 수월한데다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도시고속도로 진입도 쉬워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신당초, 무학중, 성동고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이마트(청계천점·왕십리점), 서울중앙시장, 신당지하쇼핑센터, 충무아트센터, 동대문패션타운, 롯데시네마, 비트플렉스(CGV, 엔터식스), 한양대학병원, 중구구립신당도서관 등도 가까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무학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청계천과 응봉공원도 단지에서 1km 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초기 임대료는 시세 대비 90~95% 수준인데다 청년이나 신혼부부의 경우 주변 시세 대비 70~85%까지 임대료가 저렴하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의 홍보관은 서울시 중구 무학동 1번지 상민빌딩 5층(신당역 7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