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년 전통의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 탈북여성 합격자 합격수기 공개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을 거둔 탈북여성 합격자의 합격수기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경록에 따르면, 해당 합격자는 탈북 후 경제 분야를 배우고 싶어 대학교 부동산 학과에 입학했으나, 관련 용어가 생소해 강의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꼈다. 북한은 부동산이 국유화돼 `부동산`, `공인중개사` 등 기본적인 관련 용어조차 널리 사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처럼 부동산 분야를 공부하는 데 어려움을 겪던 중 대학을 통해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을 소개받고, 이곳의 홈페이지에서 공인중개사 인강 샘플을 시청하며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우수한 강의라고 느꼈다. 또한 경록의 교육콘텐츠로 학습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결심했다.

이후 경록의 강의를 수강하고 기본서를 읽은 후 총정리문제집에서 관련 문제를 풀어나가기를 반복했으며, 실전모의고사 문제를 함께 풀면서 1분당 1문제를 푸는 연습도 했다. 그 결과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성공했다.

위 합격자가 이용한 경록의 공인중개사 인강과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 등 전문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다. 또한 시험에 출제될 수 있는 내용만 교육하는 족집게식 인강, 교재로 개발돼 학습량이 부담 없다. 따라서 학습효율이 우수하며, 반복학습 시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한편 경록은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로 불리는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으로, 매년 다수의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를 배출해 개인의 성공과 부동산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