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가 창사 20주년을 앞두고 영상 공모전 <시청자가 만드는 `한입경제 `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당신의 머니 스토리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시청자와 크리에이터들의 생활 속 돈에 관한 경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경제크리에이터 인증과 활동 후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남녀노소 누구나 짠 내 나는 재테크 경험들, 목돈 모으기나 내 집 마련에 좌충우돌한 이야기, 동네마트 쿠폰으로 즐기는 쇼핑팁처럼 가벼운 소재부터 말랑말랑한 경제 상식, 나에게 돈이란 무엇인지, 돈 때문에 슬프거나 기뻤던 경험 등 자신만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영상에 담아내면 된다.

생활 속 경제 이슈에 관심이 있는 일반 직장인, 주부 또는 대학생, 청소년 등 누구나 2분 이내 길이의 스마트폰 영상만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1월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이며 이 기간 내 한국경제TV 홈페이지 상단에 안내된 공모전 전용 페이지에 접속해 설문을 작성하고, 제작한 영상은 접수용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시청자 참여 영상 공모전은 올해 7월부터 한국경제TV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서비스해 온 세로 화면의 경제 스토리텔링 콘텐츠 <한입경제>를 모티브로 한다.

<한입경제>는 취재기자 2명과 편집자 2명이 뭉쳐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뉴스 대신 경제 이슈의 배경과 기초 상식을 그래픽으로 설명하고, 시청자 참여를 위한 퀴즈 이벤트 등 실험적인 포맷으로 제작됐다.

`초일류기업 GE는 어떻게 몰락했나`를 시작으로 `무역전쟁과 환율, 떼려야 뗄 수 없는 이유`, `테슬라 상장폐지 원하는 일론 머스크의 진짜 속내`, `JYP 빠지니 JYP 날았다` 등 경제 상식, 금융, 뉴스 밖 이야기, 영상 내용을 반영한 퀴즈 이벤트 등을 다양하게 진행했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한입경제> 콘텐츠를 참고하거나 가로·세로화면 구분없이 본인만의 방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영상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한입경제> 콘테스트 사무국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경제 유튜버 도전의 기회…한국경제TV 창사 20주년 기념 `영상 공모전` 개최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