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설계, 커뮤니티 돋보이는 인천 ‘주안역 센트레빌’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 여파로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강화됨에 따라 입주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설계 등을 앞세워 분양에 나서는 추세다.

동부건설은 이달 분양하는 `주안역 센트레빌`에 주변에서 볼 수 없었던 조경과 차별회된 외관, 최첨단 시스템 등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인천 미추홀구(구 남구) 주안5동 19-2번지 일대 주안7구역 재건축 물량이며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29층, 12개동, 전용 47~84㎡, 총 1458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57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주안역 센트레빌의 상품 강점은 다음과 같다.

먼저 단지 중앙에 센트레파크를 비롯한 다양한 조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센트레파크는 입주민의 휴식과 놀이가 어우러지는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계획되어 있다. 아뜨레가든에는 보행자 전용출입구와 입주민을 맞이하는 고급스러운 웰컴프라자가 조성된다.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이나믹가든과 정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크린가든,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빌리지와 키즈스테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중심을 가로지르는 센트레에비뉴도 조성된다. 단지 내를 순환하며 힐링을 할 수 있는 힐링웨이와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바이크 트랙도 꾸며질 예정이다.

주안역 센트레빌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동부건설의 특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단지는 풍부한 수납과 넓어진 주거공간이 제공될 예정으로 수요자 입맛에 맞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벽체 등이 제공된다. 세대구성도 전용면적 47㎡, 59㎡, 74㎡, 84㎡로 이루어져있어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요자들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주거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주변과 차별화된 외관특화도 주목 할만 하다. 먼저 저층부와 측벽 등에는 특화디자인이 적용돼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색채에 있어서도 트렌디한 색감을 이용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배치에도 남동·남서향으로 배치해 일조량과 조망이 우수하고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어질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뛰어나다. 커뮤니티 시설의 정식 명칭은 센트웰(Centwell)이며 크게 3개의 구역으로 나뉜다. 먼저 헬스/GX/골프연습장/샤워시설이 들어서는 스포웰(Spowell)과 작은도서관/독서실/멀티미디어실이 조성되는 에듀웰(Eduwell), 마지막으로 카페테리아와 세미나 그리고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컬트웰(Cultwell)로 설계됐다.

또한 주안역 센트레빌은 첨단설비를 통해 최첨단 미래형 아파트를 지향한다. 각 세대에 KT 기가지니 서비스가 적용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세대 내에서 불을 켜거나 관리비 확인, 주차위치 파악 등이 가능하다. 아파트의 안전, 보안에도 신경 썼다. 주차장, 동출입구, 엘레베이터, 놀이터 등에 200만 화소의 CCTV가 설치된다. 1층과 2층, 최상층에는 부재 시 무단 침입을 인식하는 동체감지기 설치로 안전을 더욱 강화했다.

분양관계자는 "사업지 주변에 노후화된 아파트들이 많다 보니 아파트 제품력에 대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 며 "설계나 시스템적인 부분은 구축아파트를 리모델링했을 때 극복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 분양하는 주안역 센트레빌은 많은 분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바로 옆에 조성될 근린공원 자리로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19-81번지에 들어선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