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후면 쿼드카메라 `갤럭시A9` 공개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세계 최초 스마트폰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9`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갤럭시 A9`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렌즈뿐 아니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광학 2배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해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세계 최초 후면 쿼드카메라 `갤럭시A9` 공개
특히 `갤럭시 노트9`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인공지능 기반의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촬영 장면에 따라 모드가 자동 변경됩니다.

`갤럭시 A9`은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3,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합니다. 제품은 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합니다.

색상은 캐비어 블랙·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등 3가지로 출시되며 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모델은단계적으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그래디언트(Gradient) 효과가 적용됐습니다.

`갤럭시 A9`은 다음달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세계 최초 후면 쿼드카메라 `갤럭시A9` 공개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