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확보 어려운 소기업들에게 인기 지식산업센터, 광주 `와이어스 파크` 11월 분양
최근 스타트업과 소기업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업무 공간을 찾으려는 기업들에게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쾌적한 업무 환경과 합리적인 입주비용, 다양한 금융 및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매제한 등 부동산 규제도 벗어나 있어 실 수요 및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 지식산업센터는 실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부가세 환급 혜택 등이 제공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정책자금을 지원받거나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 혜택도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 첨단지구 최적의 입지에 `와이어스 파크`가 본격 분양을 앞두고 주목받고 있다.

`와이어스 파크` 기획 및 시행을 맡은 더블유씨피컴퍼니㈜(대표 김상철) 관계자는 "첨단 와이어스파크는 광주광역시 연구개발 특구 입주기업 세제지원, 중도금 대출 무이자 지원, 2019년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등 금융 및 세제 혜택이 많다. 또한 첨단설계 및 입지, 교통, 인프라까지 모두 갖춰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광주 첨단`와이어스 파크`는 국가산업단지(준공업지구)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일원에 1만1,33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2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로 조성된다.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섹션별 오피스 특화계획, 층별 회의실, 휴게실,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 입주사를 위한 부대시설도 함께 갖춰진다. 실외기를 별도공간에 설치하고, 공장시설 시스템에어컨 및 발코니 제공, 효율성을 극대화한 확장형 설계로 전용 공간을 높혔다.

관계자는 "와이어스파크는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주는 공간 설계와 상업시설, 옥상공원, 층별 휴게실, 회의실 등 편의시설까지 갖춰 기업 및 직원들에게 뛰어난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주차공간은 물론 업무와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되고 인근에 정부종합청사와 공원, 병원, 편의시설 등 우수한 생활인프라까지 갖췄다."고 설명했다.

또 첨단대교, 광산IC, 호남고속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산월IC, 제2순환도로 등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향후 지하철 2호선 첨단쌍암역(2025년), 북부순환도로(2020년), 상무~첨단산단도로(2022년) 등 교통망 확충에 따라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되고 있다.

한편 더블유씨피컴퍼니(주)(대표 김상철) 는 광주 및 전남을 기반으로 한 기업으로, 지역주택조합최우수현장인 화순 한양립스(612세대)의 업무대행사이며 현재 광주 남구 주월동의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개발 외에도 교육사업, 해외종합무역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광주첨단지구 최적입지로 손꼽히는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11월 분양예정으로 광주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1층에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