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국정감사장에 벵갈고양이를 등장 시킨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자신의 의원사무실에 고양이를 두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김 의원은 11일 페이스북에 "제가 어제 국감장에 데리고 갔던 벵갈고양이입니다. 사살된 퓨마도 이런 새끼가 두 마리 있었답니다. 이 아이는 밥도 잘 먹고 잘 지내고 있으니 걱정마셔요^^"라고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렸다.
김진태 "벵갈고양이 잘 지내니 걱정마셔요" 사진 공개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사진)

김 의원은 지난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무조정실·총리비서실 국정감사에 `벵갈 고양이`를 등장시켰다.

그는 "지난 9월 18일 대전동물원에서 탈출했다가 사살된 퓨마와 비슷하게 생긴 동물을 가져왔다"며 벵갈 고양이를 소개했다.

김 의원은 "남북정상회담을 하는 날 눈치도 없는 퓨마가 탈출해 인터넷 실시간검색 1위를 계속 차지했다. 그랬더니 NSC(국가안전보장회의)가 소집된 게 맞느냐"고 물었다.

나아가 "퓨마가 우리를 이탈한 지 1시간 35분 만에 NSC 회의가 열렸다. 작년 5월 북한에서 미사일을 발사했을 때는 2시간 33분 만에 회의가 열렸다. 미사일 발사보다 더 민첩하게 청와대가 움직였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NSC 회의 소집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 내가 회의 멤버이기 때문에 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이 국감장에 고양이를 데려온 뉴스를 접한 다수 네티즌은 "벵갈고양이가 불쌍해보인다", "동물학대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다.
김진태 "벵갈고양이 잘 지내니 걱정마셔요" 사진 공개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사진)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