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땅값 상승률 1위... 제주 타운하우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
국제학교가 들어선 제주도 영어교육도시 인근 부동산은 꾸준히 활기를 띠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말 결정·고시 된 2018년 1월 1일 공시지가에 따르면 서귀포시가 전국 시.군.구 지역 가운데 가장 높은 18.5%의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귀포시 안덕면 땅값 상승률은 28.3%로 전국 읍면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제주교육도시와 가까이 위치해 있고,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신화역사공원 개장 등이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주거지들은 인프라가 풍부하고 살기 좋지만, 이미 가격이 많이 올라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다"며 "차라리 영어교육도시 주변으로 눈을 돌려보면 교육도시 인프라도 누릴 수 있고 추가적인 집값 상승 가능성도 있는 단지들이 꽤 있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제주영어교육도시와 근거리에 위치해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호재 많은 입지에 명품 타운하우스(블록형 단독주택)의 분양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동우건설산업㈜이 시공하는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679-1번지에 분양한다. 단지는 총 13개 동, 54세대, 전용면적 99㎡로 모든 세대를 2층과 더불어 다락방 공간(3층)으로 설계했으며 전 세대에 전용테라스(34㎡)를 제공 한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최근 떠오르는 관광지로 유명한 사계리에 들어서는 단지답게 뛰어난 조망을 자랑할 전망이다. 단지는 서귀포시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산방산과 용머리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서귀포바다를 직접 조망할 수 있도록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단지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관광지인 마라도와 가파도를 오갈 수 있는 모슬포항이 가깝고 북쪽으로는 제주 최대규모의 휴양 레저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가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오설록 등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둘러싸여있고 중문관광단지도 가깝다. 또한 서귀포시 내에는 헬스케어타운 개발 등 각종 개발호재도 많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브랜드 아파트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여유로움을 갖춘 특화설계가 적용된 타운하우스로 공급된다.

단지는 모든 세대를 2층과 더불어 다락방 공간(3층) 구조로 설계했고 전용테라스(34㎡)도 제공한다. 1층에는 거실과 주방, 가족실 등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고, 2층은 안방과 침실을 비롯한 생활공간으로 구성했다.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전 등 품격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특히 전 세대에 전용면적만큼의 서비스 공간이 테라스와 다락방으로 제공되어 입주민이 더욱 여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기존 타운하우스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보안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먼저 단지에는 다양한 보안 특화 시스템이 도입된다. 기존의 오픈형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방식으로 설계해 블록형 타운하우스로 조성했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는 시스템을 설치해 보안이 우수하다. 단지 내 경비실을 배치하고, 고화질 CCTV도 단지 곳곳에 설치한다. 각 세대별로 보안시스템과 연계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외부에는 제주도의 특징을 살린 돌담으로 단지 경계선을 구성해 다른 단지와 차별화 된 외관 환경을 조성한다. 단지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멀티룸 등 타운하우스에서 보기 드물었던 고급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전망이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국내 최고의 종합 부동산 금융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이 책임 준공을 보증한다. 한국토지신탁은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 상가 등 전국에서 다양한 부동산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부동산 신탁회사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신화역사공원과 영어교육도시 인근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394-9번지에 위치해있다. 계약금은 천만원(1차)이고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확장 등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