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아파트 특급대단지 분양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공급 중
- 5년 후 분양전환 시 우선 분양 전환 부여로 시세차익기대

- 법인이 관리하는 안정적인 임대보증금으로 안심

전국 어디나 위치를 막론하고 어느 지역이든 1000세대 이상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는 지역 거주민들에게 항상 선호하는 아파트 단지로 자리잡게 된다. 1000가구 이상 규모의 대단지는 유입인구가 그 만큼 많기 때문에 주변으로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대단지는 대형 건설사가 시공을 맡아서 하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제 1000가구 이상 대단지가 갖는 장점은 많다. 랜드마크 효과로 매매 거래가 활발해 소규모 단지보다 가격 상승폭이 높다. 넓은 대지 면적으로 조경 면적 확보에도 유리해 단지는 쾌적하고 전체 세대수로 비용을 나눠 내는 아파트의 특성상 관리비 절감 효과도 있다.

청주시 동남지구에서 이와 같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공급중에 있어 지역민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바로 청주 동남지구 베르힐이 그 현장인데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은 충북 청주시 동남택지개발지구 B4 · B6블록에 조성되는 명품 민간 임대아파트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5 · 84㎡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총 1507가구(B4블록 792가구, B6블록 715가구) 대규모 단지 아파트다.

대단지 다운 대규모 커뮤니티센터도 눈길을 끈다. 건강한 삶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북 카페, 키즈카페, 실버라운지 등 입주민을 위한 편리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생활환경 을 자랑한다. 국내 조경 실적 1위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설계 및 시공으로 참여해 친환경 주거타운이 보장된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 조성된 원봉공원뿐만 아니라 동남지구 내 중앙공원이 조성되면 풍부한 녹지가 갖춰질 예정이다.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는 그린 프리미엄 조건을 잘 갖춘 단지라 할수 있겠다.

또한 단지 주변에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된다. 청주IC · 서청주IC 등을 통해 경부 · 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롯데마트 등 편리한 쇼핑시설도 마련된다. 운동초 / 운동중 / 상당고등학교 등 초,중,고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통학이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최신 주거시스템도 완비될 예정이다. 무인경비시스템과 원격검침시스템 , 출입구 주차관제 · 고화질CCTV , 풀터치형 주방TV , 스마트홈시스템 , 무인택배 , 비상벨시스템이 구축 되어 있다. 또한 에너지 절전 시스템으로 대기전력차단시스템 , 일괄소등스위치 , 단열재 , LED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가지 주목할 부분으로 동남지구 대성베르힐은 5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며 임대료 또한 연 5% 이내로 상승 제한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임대료 상승 및 이사걱정이 없으며 , 세금부담 또한 전혀 없다. 이는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임대아파트의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취득세 , 재산세 ,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10 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상시 관람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