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 금요일 항소심 공판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경영에 복귀했습니다.

총수 부재로 인한 그룹의 경영 공백을 메우기 위해 바로 업무를 시작한 건데요.

중단됐던 `뉴롯데` 재건에 시동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8개월 만에 롯데월드타워로 출근했습니다.

9시 5분경 모습을 보인 신 회장은 경영 현안 등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없이 집무실로 향했습니다.

신 회장은 황각규 부회장을 비롯해 4개 사업 부문 부회장단과 만나 경영 현안을 보고 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신 회장은 "어려운 환경일수록 위축되지 말고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 국가 경제에 이바지할 필요가 있다"며 "방안을 다각도에서 모색해달라"고 임원들에게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석방 사흘만에 서둘러 경영에 복귀한 신 회장은 조직을 추스르는 한편 최우선 현안을 중심으로 바쁜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적으로는 조직개편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굵직한 투자사업이 우선 검토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롯데지주 완성을 위한 롯데케미칼 자회사 편입과 호텔롯데 상장 등 사업개편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신 회장이 적극적인 투자와 국가 경제 기여를 언급한 만큼 대규모 투자와 고용 계획 발표가 임박했다는 관측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신 회장의 경영 복귀로 `뉴롯데 재건`에도 시동이 걸릴 것이란 기대감에 롯데그룹주는 오늘 주식시장에서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국경제 TV 신선미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