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벤지포르노 강력 처벌" 여론↑, 구하라 남자친구 사건 전담수사팀 발족
리벤지포르노 강력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빗발치는 가운데, 경찰이 구하라(27)와 전 남자친구 최종범(27)씨 사이에 폭행 및 영상 유포협박 사건에 대한 전담수사팀을 꾸렸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구하라와 최씨 사건에 기존 쌍방폭행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과에 더해 여성청소년과 여청수사팀, 지능범죄수사과 사이버수사팀 경관을 추가 투입한 전담팀을 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기존 사건에 동영상 문제가 추가되면서 `젠더감수성`을 고려하고, 철저히 사실 확인에 기초한 수사를 하기 위해 전담팀을 발족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구하라가 전 남자친구 최씨로부터 전송받으면서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한 영상을 구씨 측으로부터 제출받아 범죄 혐의점을 면밀히 살피고 있다.

아울러 경찰은 지난 2일 최종범 씨 자택과 자동차 등에서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휴대전화와 이동식저장장치(USB) 등에서 관련 내용을 살펴보고,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디지털포렌식을 의뢰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씨를 아직 재소환하지는 않았다. 이른 시일 내로 재소환할 것"이라면서 "수사에 필요할 경우 추후 동의를 얻어서 구씨와 최씨를 대질신문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걸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는 최씨와 몸싸움이 있었던 지난달 13일 새벽 최씨가 "연예인 인생 끝나게 해주겠다"면서 두 사람이 과거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을 전송해 협박했다며 지난달 27일 최씨를 강요·협박·성범죄처벌법 등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이에 대해 최씨 측은 "영상을 유포하거나 강요·협박을 한 적 없다. 사건 당일 상해를 당하면서 매우 흥분해 영상을 전송한 것"이라면서 "경찰 수사에서 충분히 소명될 것으로 확신하며, 수사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리벤지포르노 강력 처벌" 여론↑, 구하라 남자친구 사건 전담수사팀 발족
구하라 전 남친 사건 리벤지포르노 강력 처벌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