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사이언스 원탑코딩, 에듀왕과 전략적 제휴로 전국 공급은 물론 해외 수출 쾌거
국내는 물론 베트남, 인도네시아 수출까지 완료하여 코딩 전문 과학교육기업으로 도약!

4차 산업혁명은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이 연결되고 융합되며 사물의 지능화가 이끄는 시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사회 변화의 주도권을 바꾸어 정치·경제·사회 시스템을 이끌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다.

4차 산업혁명이 가시화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 할 수 있는 창의력, 문제해결력, 소통, 협력능력 등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SW 역량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흐름은 21세기 언어로 불리는 코딩이 진정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술로 부상하고, 단순 프로그래밍이 아닌 컴퓨팅 사고력 (Computational Thinking)을 기를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 콘텐츠와 교육 체계의 필요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코딩교육은 기존 교육의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이다. 따라서 초·중·고 학생들에게 조기에 창의적인 코딩학습을 하여 코딩 전문가로 양성 한다는 것 은 글로벌 4차산업 혁명의 인재 양성과 그 맥을 같이한다고 할 수 있다.

㈜탑사이언스(회장 김병헌)는 이러한 시대에 걸맞게 `원탑코딩(One Top Cooing)`이라는 체계적인 코딩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의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의 인재양성 추진계획에 맞게 창의적 사고, 논리적 사고, 융합, 4차산업 혁명, 정보과학적 사고, 문제해결능력 등을 배우고 익히는 코딩이다.

원탑 코딩은 아두이노 메이커보드와 쉽게 연결해 다양한 코딩로봇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의 개념을 이해하고, 가상의 시스템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홈네트워킹 시스템과 농작물관리시스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뇌파센서를 사용해 로봇을 제어하는 체험 등도 해볼 수 있다.

㈜탑사이언스 원탑코딩은 어렵다는 아두이노의 편견을 깨고 초등학교 저학년도 쉽게 이해하고 조립하고 코딩할 수 있게 특별 제작된 피지컬 제품이다. 또한, 테마별 교육으로 되어 있어 매분기마다 선택적 교육이 가능하고, 그래픽 코딩교육이 가능하다. 기존의 아두이노 브래드 보드의 복잡한 연결방식이 아닌 쉴드 보드를 통해 쉽고 편리한 아두이노 메이커 코딩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커(Maker)를 통해 스스로 구조물을 만들고 그 안에 코딩한 것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만족도 높은 인공지능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탑사이언스가 개발한 원탑코딩은 에듀왕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원탑코딩 교재, 교구재 등의 전국 총판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수출 총판 계약도 마무리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 코딩전문 기업으로 발돋움을 하고 있다.

㈜탑사이언스 김병헌 회장은 대한민국의 과학 천재들, IT 영재들의 감성과 잠재력을 일깨우는 교육의 중요성을 알기에 4차산업 혁명,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교육 전환기를 앞서갈 미래지향적인 창의교육 교재, 교구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들의 천재적 감성과 상상력을 키우는 코딩을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하여 방과후 학습의 리딩기업, 과학교재의 전문기업다운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